교육 교육일반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 진행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05 14:22

수정 2018.11.05 14:22

지난 3일 교원그룹 본사 챌린지홀에서 열린 코딩 체험 스쿨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일 교원그룹 본사 챌린지홀에서 열린 코딩 체험 스쿨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지난 3일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교원그룹 본사 챌린지홀에서 열린 이 행사는 코딩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15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에서는 △언플러그드벨 △로봇 캐릭터 디자인 △스크래치 코딩으로 로봇 작동시키기 △미로탈출 △풍선 터뜨리기 △위인 찾기 미션 3종 코딩 경기 등 참가자가 코딩 기술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교원그룹과 한화 드림플러스가 함께 후원하는 ‘스타트업 육성(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원그룹과 한화 드림플러스는 지난 5월 교육 컨텐츠 및 에듀테크 관련 스타트업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삼쩜일사’의 카미봇을 선정한 뒤 총 6개월간 사업 협력 프로젝트 공동 진행 및 사업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그룹은 한화 드림플러스와 함께 에듀테크 스타트업 ‘삼쩜일사’의 로봇 코딩 카미봇을 지원하고 육성하고 있다”라며 “우리 체험 프로그램과의 연계로 카미봇의 판로 지원 및 홍보를 통한 신뢰도도 확보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