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삼성SDS, 대외사업 강화 지능형 제조 솔루션 공개

김성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08 17:59

수정 2018.11.08 17:59

8일 서울 올림픽로 삼성SDS타워에서 개최된 '넥스플랜트 컨퍼런스 2018'행사에서 삼성SDS 스마트팩토리사업부장 이재철 전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8일 서울 올림픽로 삼성SDS타워에서 개최된 '넥스플랜트 컨퍼런스 2018'행사에서 삼성SDS 스마트팩토리사업부장 이재철 전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삼성SDS와 자회사 미라콤아이앤씨는 8일 '넥스플랜트(Nexplant™) Conference 2018'행사에서 고객 맞춤형제조 지능화를 위한 통합 오퍼링 체계를 발표하고 대외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삼성SDS의 인텔리전트팩토리 플랫폼 넥스플랜트에 미라콤의 제조 솔루션을 융합해 고객사의 인텔리전트팩토리 도입을 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SDS는 이날 행사에선 미라콤 MESplus 솔루션의 △제조실행 △품질분석 △제조현황 △설비 모니터링 기능에 Nexplant 플랫폼의 제조 물류 자동화, 설비 예측유지보수 기능을 적용한 '넥스플랜트 MES플러스(MES플러스)'를 소개했다.

넥스플랜트 MES플러스는 제조 솔루션의 7가지 핵심기능 (기준정보-생산-설비-품질-추적-창고입출고-시스템 관리)을 표준화 함으로써 기존 제품 대비 구축 기간을 20% 당겨준다.
또 검사공정에 딥러닝을 적용하여, 불량 검출력과 유형분류 정확도를 기존 육안 방식보다 2배 이상 향상시킨 넥스플랜트 VI(Visual Intelligence) 솔루션도 발표됐다.

이 솔루션은 검사공정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불량 이미지 분류와 결과 검증을 자동화하여 수작업 대비 소요시간을 25%까지 단축시켜준다.


또한 제조 공정 빅데이터를 분석해 핵심 공정을 찾아주고, 딥러닝으로 지능화하여 생산 수율을 높인 제조핵심 공정 지능화 사례도 함께 소개했다.

삼성SDS 이재철 스마트팩토리 사업부장(전무)은"삼성SDS와 미라콤은 인텔리전트팩토리 플랫폼(넥스플랜트)으로 제조 전 영역을 지능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미라콤아이앤씨 조항기 대표이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컨설팅에서부터, 기술지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