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R&D 우수기업과 대구지역 마이스터고 교류의 장' 열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지난 14일 대구 본원에서 개최한 '연구개발(R&D) 우수기업과 대구지역 마이스터고 교류의 장' 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장학증서를 수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지난 14일 '연구개발(R&D) 우수기업과 대구지역 마이스터고 교류의 장'을 대구 본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수기술연구센터(ATC) 등 11개사와 경북기계공업고, 대구일마이스터고, 대구소프트웨어고, 대구농업마이스터고 등 대구지역 4개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200여명이 참가했다.

ATC 사업을 수행중인 기계·전자·소프트웨어(SW)·디자인·농업 분야의 R&D 우수기업 11개사는 기업 소개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대구지역 마이스터고 4개교는 기계·전자·SW·농업 분야의 미래 기술명장으로 성장할 학생들을 소개하면서 산·학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대구테크노파크는 고용친화대표기업 등 대구지역내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 ATC 협회는 대구지역 마이스터고 4개교 8명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했다.

KEIT는 '마이스터고 전용 채용박람회' 등으로 R&D 우수기업과 전국 마이스터고간 교류를 확대해 KEIT의 사회적 가치인 'R&D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