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지역민의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모델하우스, 북카페와 포토머그컵 등 이색행사로 눈길끄는 ‘서산 금호어울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20 10:01

수정 2018.12.20 10:57

사진=서산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
사진=서산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


신규분양시장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모델하우스도 단순히 주택형을 미리보고 상담받는 곳이 아닌 다양한 문화행사가 이뤄지는 지역내 문화의 장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충남 서산시 서산테크노밸리 A1b블록에 금호건설이 분양중인 ‘서산 금호어울림’은 모델하우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 중이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다양한 장식으로 연말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포토존이 운영되고 있고 사진을 넣은 포토머그컵을 제작해준다. 부모와 함께 온 자녀들을 위한 북카페가 운영 중이며, 따뜻한 호빵과 커피 등을 제공해줘 지역내 휴식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산 금호어울림’은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동으로 건립된다. 전용 면적별로는 △68㎡타입 108가구 △74㎡타입 269가구 △75㎡타입 104가구 △84㎡ A타입 180가구 △84㎡ B타입 64가구로 100%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단지다.
특히 선호도 높은 면적구성 뿐만 아니라 잘 지은 설계와 뛰어난 입지까지 더해져 향후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이 기대된다.

일단 대형 건설사인 금호건설이 자신 있게 내놓은 단지라는 점에서 설계가 기대할 만하다. 특히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고, 면적과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특히 최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형인 4베이 설계를 적용했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여기에 서산테크노밸리 안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입지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주거와 산업, 교육, 근린생활시설, 공원, 도로 등 도시인프라를 완벽하게 구축한 자족도시로 개발되는 곳으로, 특히 핵심기술산업과 제조, 서비스산업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고효율 첨단 산업도시가 될 전망이다.

특히, 향후 약 300개 기업이 입주, 1만8000여 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되며 약 2만여 명이 상주할 것으로 예상돼 서산시 경제 및 주거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또한 서산 최대 규모의 성연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가까이 있고, 성연중, 서일고도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동북쪽으로 성연천이 흘러 수변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근린공원, 녹지도 풍부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또한,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하며, 테크노밸리 내 최대 쇼핑타운이 본격 시공에 들어서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 29번, 32번국도 및 지난해 12월 개통한 성연~음암간 도로를 이용하면 산업단지로 쾌속 출퇴근이 가능하며 관련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서산 테크노밸리 외에도 대산공단, 오토밸리, 바이오웰빙특구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밀집해 있어 관련 수요도 풍부하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췄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서해안고속도로(2022년 개통예정) 등을 통해 서울까지 1시간 반이면 이동 가능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파격적인 금융혜택도 몸값을 높인다. 먼저, 최저 2000만원대부터 최대 3000만원대에 이르는 분양가 할인을 결정했다. 특히 발코니 확장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분양가 외 별도 추가금에 대한 부담도 없어 표준건축비 수준으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마련이 가능하다.

납입조건도 우수하다. 1차 계약금 500만원을 비롯해 총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추가납입금이 없다. 일반적으로 총 분양가의 60%가량 책정되는 중도금이 아예 없는 것.

단지가 자리잡은 서산 테크노밸리는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최초 분양가도 주변 대비 합리적이었던 만큼 파격적인 혜택까지 더해지며 ‘더 착한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분양조건 안심보장제를 실시, 보장기간 내에 분양계약 조건이 변경되면 기존 계약자까지 모두 소급 적용해 수요자들의 마음을 더욱 든든하게 한다.

한편 ‘서산 금호어울림’은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을 진행 중이며, 모델하우스에서는 주말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와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추첨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계약자를 대상으로도 샤넬백, LG스타일러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7-1 일원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