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코스트코서 '쿠엘보 깔라만시' 시음행사

하이트진로음료는 세계 1위 데킬라 브랜드 '호세 쿠엘보'와 손잡고 오는 6일까지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쿠엘보 깔라만시(호세 쿠엘보+토닉워터 깔라만시)' 시음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엘보 깔라만시는 호세 쿠엘보 데킬라와 하이트진로음료의 칵테일 믹서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1대 4 비율로 섞은 칵테일 레시피로, 대중적인 데킬라 베이스 칵테일인 '마가리타'와 가장 흡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와 FJ코리아는 토닉워터 깔라만시가 '데킬라토닉'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호세 쿠엘보 구매 시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 증정 행사 등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11월 '진로믹서 토닉워터' 신제품인 '토닉워터 깔라만시', '토닉워터 애플'을 출시하면서 토닉워터를 활용한 한국형 소주 칵테일 '쏘토닉(소주+토닉워터)' 문화를 전파하는 등 그동안 진, 보드카와 믹스해 마시는 음료로 널리 알려져 왔던 '토닉워터'의 음용 용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이미 SNS상에는 데킬라와 토닉워터를 믹싱해 마시는 레시피가 확산되고 있는 등 토닉워터 깔라만시가 쏘토닉에 이어 데킬라 같은 증류주 칵테일 믹서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믹싱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주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