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손석희 고발 보수단체 장기정 대표 "손 대표 가면 벗길 것"

오은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13 14:28

수정 2019.02.13 14:28


손석희 고발 보수단체 장기정 대표 "손 대표 가면 벗길 것"

손석희 JTBC 대표이사를 배임 및 배임미수 혐의로 고발한 보수단체 대표가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날 오후 손 대표를 배임 혐의로 고발한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를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이날 오후 1시 30분께 마포경찰서에 출석한 장 대표는 기자들에게 "손 대표의 배임과 배임미수 혐의는 분명해 보인다"며 "손 대표가 취업을 시켜주고 (김씨의 회사에) 투자를 해주겠다는 내용이 김씨와 손 대표가 나눈 메신저 대화에 있다"고 했다. 이어 "만약에 중앙그룹의 홍석현 회장도 관련 논의를 했다면 배임미수, 배임이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손 대표가 이번 의혹과 관련해 10명의 호화 변호인단을 구성했다고 한다"며 "수임료가 굉장할 것이다. 만약에 회사가 도와줬다면 이 역시 배임이기 때문에 경찰에 추가 수사를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손 대표가 뉴스 브리핑에서 자신이 가장 정의로운 양했는데 배임 등의 의혹이 제기돼 가면을 벗기고 싶어서 고발했다"고 말했다.

앞서 장 대표는 손 대표가 폭행 사건이 알려지는 것을 막으려고 프리랜서 기자 김모씨(49)에게 용역사업을 제안했다는 김씨 주장과 관련해 손 대표를 수사해달라며 지난달 28일 대검찰청에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이 사건은 손 대표의 폭행 혐의 사건 등을 수사 중인 마포경찰서에서 맡게 됐다.

손 대표의 폭행 사건을 내사했던 경찰은 고발장이 접수된만큼 수사로 전환해 본격적으로 손 대표를 조사한다.
형사과가 맡아 수사하면서 배임 혐의 수사 등은 수사과의 지원을 받을 방침이다.

경찰은 장 대표 조사를 마친 뒤 손 대표와 김씨도 조만간 불러 관련 의혹과 혐의를 조사할 예정이다.


손 대표는 배임 고발 건의 피고발인, 폭행 사건의 피고소인, 공갈미수 고소 건의 고소인 신분으로 조사할 받게 된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