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리플렉스 피지오와 MOU 체결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14 09:30

수정 2019.02.14 09:30

한성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대표(오른쪽)와 카밀 몰도베뉴 리플레스 피지오 대표가 MOU 체결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제공
한성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대표(오른쪽)와 카밀 몰도베뉴 리플레스 피지오 대표가 MOU 체결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제공
글로벌 바이오헬스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루마니아 재활 솔루션 전문회사 리플렉스 피지오와 사업제휴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이번 MOU를 통해 리플렉스 피지오의 노인 및 스포츠 재활 솔루션용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국내 유통 및 사업 파트너를 맡게 됐다. 또 리플렉스 피지오가 보유한 각종 컨텐츠를 올리브헬스케어 복부지방측정기 벨로의 자체앱과 연동해 사용자 맞춤형 운동 가이드로 활용하기로 했다. 더불어 벨로 기기 및 앱 서비스 프로그램을 리플렉스 피지오의 재활솔루션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번 MOU는 지난 1월 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진행된 아랍헬스에서 양사가 현장부스를 운영하면서 논의가 이뤄졌다.

한성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대표는 “인구 고령화로 의료비 절감을 위한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이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가시화되고 있다”며 “이번 리플렉스 피지오의 재활 솔루션 컨텐츠 제휴가 벨로 사용자들에게 밀착형 솔루션을 제공해 앞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아랍헬스에 참가해 총 300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이를 통해 현재 40여 곳의 중동, 유럽, 북미 지역의 유통 및 서비스 플랫폼 회사와 사업제휴를 검토 중에 있다. 근적외선 기반 생체지표 측정,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분석기술 및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통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웰니스와 메디컬 분야 진단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 안에 웰니스 분야 복부지방 측정기의 상용화와 메디컬 분야의 유방암 진단 기기의 임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