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제2대 유호선 원장 취임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15 14:03

수정 2019.03.15 14:03

15일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백종윤 이사장(왼쪽)이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유호선 원장에게 선임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일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백종윤 이사장(왼쪽)이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유호선 원장에게 선임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은 15일 제2대 유호선 원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청담동 기계설비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백종윤 이사장(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박정수 과장, 대한설비공학회 김용찬 회장 등 기계설비 분야 산·학·연·관 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백종윤 이사장은 "기계설비법 하위법령이 제정되면 기계설비 발전 기본계획이 수립돼 산업 육성시책,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이 정부정책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유호선 원장에게 연구원을 더욱 성장·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계설비 분야 산·학·연·관의 모든 분들께서 아낌없는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임 유 원장은 취임사에서를 통해 "내년 4월 발효될 기계설비법 하위법령을 실무적으로 준비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기계설비산업의 위상 재정립과 산업의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혁신을 뒷받침할 연구과제를 개발하고 업계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문인력을 확충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