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매리, 미투 폭로 예고.. 학계·정계·재계인사 술 시중 강요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26 15:22

수정 2019.03.26 15:22

[사진=채널A 방송캡처] /사진=fnDB
[사진=채널A 방송캡처] /사진=fnDB

방송인 겸 배우 이매리가 4월 초 학계, 정계, 재계 인사들로부터 받은 술 시중 강요 등을 폭로하는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배우 이매리는 시민단체 정의연대와 함께 4월 초 자신이 추행 받은 내용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정의연대는 현재 카타르에 머무는 이매리와 메신저를 통해 일정 등 구체적인 내용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매리는 지난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故 장자연 사건의 수사 연장 응원과 함께 성역 없는 조사를 원한다고 촉구하면서 “당신은 죄의식 없는 악마. 악마들 절대 용서할 수 없다. 다 똑같이 부패한 놈들이 꼬리자르고 그런 일이 없다하나”라면서 특정인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1994년 MBC 3기 공채 전문MC로 데뷔한 이매리는 2011년 ’신기생뎐‘ 이후 건강 악화 등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현재는 카타르에서 살고 있다.


최근에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한국이 아닌 카타르를 응원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카타르 국기를 형상화한 원피스를 입은 이매리는 양손에 대형 카타르 국기를 들고 있었다.


당시 이매리는 취재진에게 “카타르 축구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며 “과거 한국에서 방송 활동을 하며 상처를 많이 받았는데 카타르가 활력을 줬다”고 말한 바 있다.

#이매리 #카타르 #미투 #폭로
onnews@fnnews.com 디지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