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다날,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 출시 예고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03 11:47

수정 2019.04.03 11:47

다날,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 출시 예고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다날은 국내 전자결제대행업체(PG) 최초로 페이코인(암호화폐)이 결제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다날은 빠르게 변화하는 결제 시장의 흐름에 맞춰 사용자와 가맹점간 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데 참여해 페이프로토콜 월렛과 다날 가맹점과 연동될 애플리케이션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높은 수수료 부담을 갖고 있는 가맹점에 1% 수준의 수수료를 제공하고 정산 시스템을 단순화하면서 가맹점과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며, 해외 송금도 기본 정보만 있으면 환전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먼저 페이코인은 약 45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도미노피자와 편의점, 다날 자회사인 달콤 커피 전국 240여개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후 다날 인프라를 활용해 사용 가맹점을 계속 넓혀갈 계획이다.


페이코인은 암호화폐공개(ICO), 거래소공개(IEO) 등을 거치지 않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후오비 코리아에 이 달 상장을 앞두고 있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추후 차례로 타 거래소에 상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다날 관계자는 “페이코인은 국내 대표 PG사인 다날을 통해 상용화되며 다날의 국내외 10만개 온라인 가맹점과 8만개 오프라인 매장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유럽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글로벌 통합결제 플랫폼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