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버닝썬 돈 2억 몽키뮤지엄에 흘러가… 경찰, 횡령 여부 수사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16 17:29

수정 2019.04.16 17:29

승리, 유인석 대표와 공모 의혹
클럽 버닝썬의 자금 2억여원이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와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가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로 지출된 것으로 경찰이 확인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버닝썬이 몽키뮤지엄과 계약을 맺고 브랜드 사용료 명목으로 2억여원을 지출한 사실을 확인하고 승리의 횡령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승리와 유 대표 등이 버닝썬 자금을 빼돌리기 위해 이 같은 계약을 맺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경찰은 몽키뮤지엄 브랜드 사용료 집행 과정에 버닝썬 사내이사였던 승리가 개입한 것으로 보고, 브랜드 사용료가 어디로 흘러갔는지 자금 흐름을 살펴보고 있다. 또 몽키뮤지엄 브랜드 사용료가 과연 2억여원의 가치가 있는지, 실제 버닝썬에서 몽키뮤지엄의 브랜드를 사업에 어떻게 활용했는지도 확인할 방침이다.


승리와 유 대표는 2016년 7월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을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하고 실제로는 유흥주점처럼 불법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승리의 카톡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윤모 총경은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수사 과정을 알아봐 주기도 했다.
약 2년간 영업을 이어오던 몽키뮤지엄은 버닝썬이 개장한 지 6개월 만인 지난 지난해 8월 폐업한 것으로 전해졌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