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현대캐피탈, SK엔카닷컴과 업무협약 체결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4 20:21

수정 2019.04.24 20:21

현대캐피탈 김병희 부문대표(왼쪽)와 SK엔카닷컴 김상범 대표가 23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김병희 부문대표(왼쪽)와 SK엔카닷컴 김상범 대표가 23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SK엔카닷컴과 함께 투명하고 합리적인 중고차 시장 조성을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캐피탈은 SK엔카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SK엔카닷컴 중고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현대캐피탈이 운영 중인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 시스템'을 적용해 무서류와 무방문으로 중고차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엔카닷컴의 중고차 매물 데이터를 활용해 현대캐피탈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와 함께 중고차 구매나 판매 가능성이 높은 현대캐피탈 고객을 대상으로 SK엔카에서 보유한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차량을 최상의 조건으로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중고차 시장의 리딩사가 함께 투명한 중고차 시장을 만들기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뢰도가 높은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