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한투파트너스 투자 받은 ‘템코’, 비트베리 지갑에 담긴다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16 11:15

수정 2019.05.16 12:00

올 하반기 블록체인 기반 e커머스 ‘구하다’ 출시 앞두고 제휴 강화

한국투자파트너스(한투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A’ 단계 투자를 유치했던 블록체인 기반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 템코가 두나무 자회사 루트원소프트와 협업에 나선다.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명품거래 플랫폼 ‘구하다(GUHADA)’에서 활동 보상수단 등으로 활용될 템코 토큰을 루트원소프트의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에 보관하고 간편송금 등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템코X비트베리

템코는 “루트원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템코 토큰 이용자들은 카카오 및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과 간편로그인을 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템코 토큰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도 있어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카카오와 코빗 등의 초기투자자로 유명한 정통VC인 한투파트너스가 첫 투자한 블록체인 업체 템코는 블록체인으로 공급망을 연결하고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블록체인에 쌓이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BI, Business Intelligence)을 기업에게 제공하는 한편 소비자들이 유통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애플리케이션(앱)도 개발 중이다.


템코가 올 하반기에 선보일 커뮤니티형 명품거래 플랫폼 ‘구하다’ 역시 소비자가 제품 인증서 및 유통이력 등의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위조품에 대한 우려를 줄여주는 게 핵심이다.

이 과정에서 ‘구하다’ 사용자들은 토큰 이코노미(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체계)를 통해 상품 후기와 정품 감정 등의 활동에 대한 템코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비트베리 지갑에 탑재된 템코 토큰


템코 윤재섭 대표는 “비트베리와의 제휴로 템코 토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템코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루트원소프트 장성훈 대표도 “비트베리는 지갑뿐 아니라 블록체인 결제 관련 앱 개발도구(API)와 에어드랍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어 향후 템코와 여러 방면에서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