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의정부시평생학습원 개원…시민희망 요람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01 23:29

수정 2019.07.01 23:29

의정부시평생학습원 개원.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평생학습원 개원.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는 1일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통해 주민 복리증진과 세계적인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하 학습원)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송원찬 학습원 초대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경영, 지역과 함께 하는 협치경영, 미래와 함께하는 융합경영, 세계와 함께 하는 선진경영을 통해 100년의 학습관문 의정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습원은 의정부시 평생교육사업을 총괄하는 전담기구로 평생교육 전문가인 평생교육사를 배치해 평생교육 정책연구 및 통계 분석, 네트워크 활성화, 직업능력개발 교육 등 전문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 시민의 민주의식 함양 등 선진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지난 10년 간 의정부시가 다져놓은 평생학습도시 초석 위에 출범한 학습원 개원을 축하하며, 앞으로 의정부시의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도시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행복과 희망을 약속하는 평생학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