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한국당, 또 세월호 '막말' 논란...정미경 "文,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겨"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15 14:20

수정 2019.07.15 16:07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뉴스1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뉴스1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도중 '세월호 참사'를 언급한 인터넷 댓글을 부적절하게 인용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월호 한 척 가지고 이긴 문재인 대통령이 어찌 보면 (이순신 장군보다) 더 낫다더라"는 한 누리꾼의 댓글을 소개하며 이같이 언급했다.

정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전남도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순신 장군을 입에 올려 12척의 배로 나라를 지켜냈다고 했다"며 "이 기사를 보신 국민들은 무슨 생각을 하셨을까. 댓글을 거의 다 읽었다. 무능하고 비겁했던 왕 개인만 생각했던 선조와 그 측근들 아닌가. 외교 무너뜨려놓고 어찌 이순신 장군 이름을 올리는가"라고 비판했다.

세월호를 언급한 한국당의 막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차명진 전 한국당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지난 4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는 글을 올려 당 윤리위에 회부돼 당원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받았다.


또 정진석 한국당 의원도 지난 4월 16일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는 글을 올려 당 윤리위로부터 '경고' 처분을 받았다.

한편, 정 최고위원은 문 대통령에 대한 원색적 비난도 이어갔다.

그는 최근 일본 경제보복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이 싼 배설물은 문 대통령이 치우는 게 맞다.
아베가 싼 배설물은 아베가 치워야 하는 게 맞지 않나. 이게 제 정답이다"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