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인원, 앱 하나로 암호화폐 거래 인증 OK!...'코인원패스' 출시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19 10:52

수정 2019.08.19 10:52

PC, 고객센터 문의 등 기존 인증절차 단축 휴대폰번호·원화입출금 계좌, 등록·변경 가능

코인원, 앱 하나로 암호화폐 거래 인증 OK!...'코인원패스'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인증업무를 통합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최근 증권사와 은행 등 전통 금융권에서 불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강화 흐름에 맞춰 코인원 역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인증절차를 간소화하고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19일 코인원은 거래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코인원패스(PASS)’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PC, 고객센터 문의 등 기존 인증경로가 아닌 앱을 통해 편리하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가입자 역시 해당 앱을 통해 인증정보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게해 편의성을 높였다.


코인원패스가 지원하는 인증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 변경 ▲원화입출금 계좌 등록 및 초기화 ▲OTP(일회용비밀번호)등록 및 초기화 ▲암호화폐 출금제한 해제 등이다.

각각의 인증진행 목적에 따라 SMS나 ARS, 생체인증 등 다양한 인증방식이 사용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PASS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편의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코인원의 고객들이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는데 있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혁신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