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장외기업 분석 '한독크린텍'


장외주식 온라인 플랫폼 코리아펀딩은 정수기 필터 제조회사 한독크린텍을 분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독크린텍은 2003년 11월 26일 정수기, 필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됐다. 대전 용산동에 본사 및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독크린텍은 1989년 카본블록 필터 압축기술(Active carbon filter pressed plug)을 국내 최초로 도입, 30년간 카본블록 필터 제조 노하우를 축적하였다. 한독크린텍은 9월 초 상장할 예정이다.

한독크린텍은 현재 웅진코웨이, LG전자, SK매직, 쿠쿠홈시스, 교원 등 주요 정수기 제조업체에 카본블록 필터를 납품하고 있다. 한독크린텍은 정수기 카본블록 압축 제조기술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국, 미국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앞으로 필터 기술을 활용해 산업용 정수 필터, 공기청정기, 냉장고 및 자동차용 에어 필터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한독크린텍의 주력 제품은 정수기 카본블록 필터로서 2019년 반기 기준 매출액 약 96%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동사의 주력 매출인 정수기 사업은 대표적인 생활가전에 속하고 있어 글로벌 경기 둔화 시 매출 및 수익성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시장성부분에 있어서 신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보다는 기존 제품의 교체 수요가 대다수를 이루고 있는 상황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