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창의재단-한국MS, SW교육 확산 및 활성화 MOU

안성진(오른쪽)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과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이사가 5일 소프트웨어교육 확산과 활성화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은 5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12층 서울룸에서 SW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SW교육 문화를 확산하고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써 나간다는데 의의가 있다.

향후 양 기관은 AI와 데이터 과학을 활용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SW교육을 통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개발, 미래교원 및 교원 역량강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또한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취약계층 대상 SW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을 추진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한 SW교육 저변 확대와 같은 공동 목표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안성진 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현장밀착형 전문기관인 재단과 세계적 SW기술과 교사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MS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SW교육이 확산되고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