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립부산과학관, '가을학기 교육프로그램' 개강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3 07:59

수정 2019.09.13 07:59

국립부산과학관이 운영하는 '무한상상 3D 프린팅 오픈데이'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고 있다./국립부산과학관 제공
국립부산과학관이 운영하는 '무한상상 3D 프린팅 오픈데이'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고 있다./국립부산과학관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립부산과학관은 오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유아 및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가을학기 교육프로그램'을 개강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을학기 교육프로그램은 과학과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11월 헬로메이커 행사와 연계해 창의적인 발상을 작품으로 만들어보는 교육프로그램이 다수 신설됐다. 또 여름방학 기간 인기를 끌었던 특별기획 'COLD전' 연계교육은 재개설됐다.

교육프로그램은 유아과학교실, 창의탐구교실, 헬로메이커 연계교육, COLD전 연계교실 중 학년별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원하는 수업을 고르면 된다.


먼저 6~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과학교실에서는 길이, 넓이, 착시 등을 게임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다.

창의탐구교실은 초등학생 대상 5주 연속 과정으로 기초과학을 실험으로 배우고 마지막 차시의 미니발표회를 통해 과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가오는 11월 3일 개최되는 '2019 헬로메이커'와 연계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소개할 수 있는 헬로메이커 연계교육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SW코딩 교실(초등3~4학년), 창작메이커 교실(초등4~중등), 천문우주교실(초등5~중등)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COLD전 연계 교육은 추위와 저온과학에 대한 특별기획 ‘COLD전’을 관람하며 생긴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는 1일 과정으로 지난 여름학기 호응에 힘입어 재개설됐다.

가을학기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한다.
교육생에게는 상설전시관, 특별기획 COLD전 무료입장권 및 국립부산과학관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