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보쉬 전동공구, 임팩 렌치 출시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2 20:39

수정 2019.09.12 20:39

임팩 렌치 GDS 18V-300. 사진=보쉬
임팩 렌치 GDS 18V-300. 사진=보쉬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강력한 파워, 안전성, 편의성 등으로 전문 작업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전동공구 임팩 렌치 GDS 18V-30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임팩 렌치 GDS 18V-300은 300Nm토르크 모터를 탑재해 강한 파워를 갖춘 제품이다. 이전 모델인 GDS 18V-EC 250 대비 성능이 20% 향상돼 힘을 필요로 하는 비계 작업, 목재 피스 체결, 대형차 타이어 휠 너트 체결 등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보쉬만의 고유한 기술인 자동 볼트 낙하 방지 모드 (ABR, Auto Bolt Release)를 갖추어 안전성을 자랑한다. 자동 볼트 낙하 방지 모드는 볼트 및 너트를 푸는 역방향 작업 시, 볼트 및 너트가 완전히 풀어지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으로 볼트 및 너트가 떨어져서 사고가 날 경우를 방지한다. 높은 곳에서 작업 시 더욱 안전하게 작업 할 수 있다.


자동 볼트 낙하 방지 모드를 사용하면 작업 효율성도 높아진다. 너트 클램프 분리 작업에서는 너트가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클램프 측면을 열 수 있어 너트를 탈부착하는 번거로운 작업 소모가 줄어든다. 자동차의 타이어 휠 탈거 시에는 너트가 빠질 염려가 없으므로 너트가 빠져나가면서 휠을 손상 시키는 경우를 방지 할 수 있다.


그 외 LED 워크라이트 적용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핸들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전자 모터 보호 기능과 전자 셀 보호 기능으로 장시간 작업으로 인한 과부하 및 과열을 예방해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