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직접판매

한국암웨이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05 17:00

수정 2019.11.05 17:00

건강지킴이 영양 골든벨 진행
한국암웨이는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최근 참여해 '건강지킴이 영양 골든벨'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는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8회째인데, 한국암웨이는 지난해부터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참여 중이다.

5일 암웨이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건강기능식품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으로 참여했다. 2007년부터 12년을 이어온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전문가인 교육 담당자가 직접 참여 초등학교를 찾아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성장기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영양 섭취와 식습관 형성을 돕는 교육기부 활동이다.

크게 개별 진단 및 맞춤형 처방 단계로 구성된다. 먼저 체성분 측정 및 식습관 검사를 토대로 참여 학교 아동들의 영양 상태를 점검한다.
이어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운동교육, 영양교육, 마음지킴이 교육 등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커리큘럼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한국암웨이는 참여와 체험을 주축으로 하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 특성을 감안해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 기간 중 다채로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를 테마로 영양 교육, 스트레스 해소 존, 브랜드 체험 존을 꾸렸으며 기간 중 방문객 2000여 명이 다녀가는 등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문 강사를 통해 진행된 영양 교육은 흥미를 위해 '건강지킴이 영양 골든벨'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퀴즈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파이토 컬러(식물영양소를 상징하는 색) 비즈 팔찌 만들기', '페이퍼 플라워 데코'가 상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보유한 영양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동 대상 교육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학기 별로 참여 초등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