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3.0',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08 11:08

수정 2019.11.08 11:08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3.0',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생활환경 가전기업 위닉스는 새롭게 출시한 2020년형 공기청정기 ‘제로 3.0(AZGE500-JWK)’ 모델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제로 3.0 공기청정기는 위닉스 공기청정기 대표모델 ‘제로’의 2020년형 신제품이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혁신성, 사용편리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위닉스 수상 제품은 공기청정기 2개 제품 ‘MASTER(AMSM993-IWK)’, ‘ZERO 3.0’과 제습기1개 제품 ‘뽀송17L(DXSM170-IWK)’이다.

위닉스는 일상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이용상의 작고 세심한 디테일까지 소비자를 배려하는 기능 중심의 명료한 디자인을 통해 제품 외관 디자인부터 구조적인 설계까지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위닉스의 이러한 철학은 디자인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텀블건조기까지 위닉스 대표 제품들의 디자인을 통해 표현해 왔다.

위닉스의 또 다른 베스트셀러 모델인 ‘제로S(AZSE430-JWK)’ 공기청정기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등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해 뛰어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위닉스 윤철민 대표이사는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디자인 중심 경영을 토대로 2015년부터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매년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써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기능 중심의 명료한 디자인’, ‘일상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등 사용상의 작고 세심한 디테일 추구를 통해 일관된 디자인 철학을 유지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생활가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수단인 고객 중심의 생활 디자인을 통한 미적 아름다움과 제품의 본질인 강력한 기능 구현, 경제성을 살린 ‘합리적인 프리미엄’ 을 구현해 고객의 생활가치 향상을 추구하는 위닉스 브랜드의 진심이 전달되도록 노력해왔다"며 "디자인 중심 경영은 제품의 기능과 가치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일관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해 신뢰감과 편안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만족을 목표로 앞으로도 계속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