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청와대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청와대 행정관이 먼저 물어왔다"

최수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05 00:39

수정 2019.12.05 00:39

캠프장에서 행정관 만난 것은 사실
평소 자주 통화...동향 전달 수준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청와대 행정관이 먼저 물어왔다"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사진)은 캠핑장에서 만난 청와대 A행정관과 꾸준히 소통해왔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위는 첩보 제보가 아니라 청와대 A행정관이 먼저 물어와 대답했다는 청와대 설명과는 다른 입장을 밝혔다.

YTN은 5일 송병기 경제부시장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보도했다.

김기현 전 시장 주변 비위 첩보 제보자와 청와대 행정관 A씨가 캠핑장에서 만난 사이라는 청와대 설명은 사실이지만 다만 송 부시장은 비위 제보가 아니라 청와대 행정관이 먼저 물어봐서 설명해준 것이라는 입장이다.

청와대는 전날 대변인 브리핑에서 행정관 A씨가 2017년 10월쯤 SNS로 제보를 받았다고 했다. 하지만 송 부시장은 김기현 당시 울산시장 측근인 건설업자 김 모 씨 고소·고발 건을 행정관이 연락이 와서 물어보길래 대답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후에도 행정관이 동향을 물어보면 여론 전달 형태로 여러가지 내용을 전달하곤 했다고 덧붙였다.

송 부시장은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이 관련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비리 의혹 수사와 관련해서도 당시 비위혐의 제보자가 아니라 경찰이 먼저 물어와 응한 것이었다고 입장을 밝혀왔다.
송 부시장에게서 정보를 받은 청와대 행정관은 검찰 출신으로 총리실 파견을 거쳐 청와대에서 근무하다가 다시 총리실로 복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때 울산시 교통건설국장을 지낸 송 부시장은 2015년 퇴임했으며 약 2년간 울산발전연구원에 몸 담았다. 2017년 연구원 퇴직 후 당시 송철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울산시 경제부시장이며, 내년 총선에 울산 남구 갑 더불어민주당 경선 출마가 거론된 상황이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