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오토]

아우디, '더 뉴 아우디A6 40 TDI' 출시

'더 뉴 아우디A6 40 TDI'. 아우디 제공.


[파이낸셜뉴스] 아우디의 8세대 완전변경모델 '더 뉴 아우디A6 40 TDI'가 한국에 상륙했다.

아우디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6 40 TDI'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6 40 TDI', 'A6 40 TDI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 최고 속도는 시속 246㎞에 이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8.1초 수준이다. 복합연비는 L당 15.8㎞에 달한다.

전익스테리어 그릴, 범퍼, 디퓨저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파노라믹 선루프,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를 장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가 늘어나 앞·뒷좌석 헤드룸이 동급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또한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이외에도 한 단계 진보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 무선 충전, 4존 에어컨,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가격은 6532만~6925만원이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