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포털 다음에 카카오뱅크 검색하면 ‘상담챗봇’ 적용된다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12 11:08

수정 2019.12.12 11:08

관련종목▶

카카오톡 챗봇, AI와 대화형 소통을 통해 정확도 높은 답변 제공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톡#탭서 카카오뱅크 검색하면 챗봇 노출
포털 다음에 카카오뱅크 검색하면 ‘상담챗봇’ 적용된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모바일 포털 다음(Daum)과 카카오톡 샵(#)탭에서 카카오뱅크를 입력하면 ‘상담챗봇’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12일 오후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와 대화형 소통을 기반으로 이용자 의도에 가장 정확도 높은 답변을 알아서 찾아주는 서비스다.

이를테면 PC를 제외한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톡 샵탭 등에서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방법’, ‘카카오뱅크 예금금리’등 카카오뱅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이 그에 맞는 결과값을 문답형 대화 형태로 알려준다.

카카오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챗봇 검색결과 범위를 늘려갈 예정이다.

카카오는 또 챗봇이 커머스, 콘텐츠, 의료, 공공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쓰이는 만큼 카카오뱅크 이외 검색결과에 대해서도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은 카카오 봇빌더를 기반으로 출시된 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 포털서비스와 결합하는 첫 번째 케이스로 선정됐다”면서 “카카오는 기술 개발 뿐 아니라 기존 서비스간 연결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챗봇 개발 플랫폼을 외부에 공유해 현재 약1만7000개의 챗봇이 생활 곳곳에서 쓰이고 있다.
원격으로 음료수를 주문, 결제하고 카페에서 픽업할 수 있는 '챗봇주문'이 대표적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