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메디컬아이피, 장관상 및 시장상 수상 영예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19 13:15

수정 2019.12.19 13:15

'2019 ICT인의 밤' 행사에서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왼쪽 두 번째)와 이재수 춘천시장(오른쪽 첫 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메디컬아이피
'2019 ICT인의 밤' 행사에서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왼쪽 두 번째)와 이재수 춘천시장(오른쪽 첫 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메디컬아이피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분석 및 의료용 3D 프린팅 전문기업 메디컬아이피가 지난 16일 '2019 3D 융합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장관상을, 18일에는 ‘2019년 ICT인의 밤’에서 시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컬아이피는 3D 융합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일자리 창출과 투자 유치 등 지역 ICT 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춘천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최근 국내 최초로 의료 AI 분야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의료영상 분석 플랫폼 '메딥(MEDIP)'과 3D 모델링 기반 의료용 3D 프린팅 솔루션 ‘아낫델(ANATDEL)’ 등 주력 사업의 성과를 본격화한 덕이다.

메딥 플랫폼은 지난달 FDA Class Ⅱ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3D 의료영상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고, 국내외 사업 확장에 따른 다수의 우수 인력 영입과 56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 등을 성사시켰다.


회사 측은 “글로벌 의료산업 내 인공지능 의료영상 분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서 FDA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웹 기반 모바일 연동 3D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모딥(MODIP)’도 상용화를 앞두고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딥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한 정부지원과제를 통해 거둔 성과다.
지난해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의료 영상 송수신 고도화 및 증상현실 의료 시뮬레이션 플랫폼 개발 등의 과제를 진행해 신규 서비스인 모딥을 개발하는 데 성공, 내년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이는 모바일을 활용한 원격의료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향후 의료서비스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박상준 대표이사는 “메딥의 FDA 승인, 'RSNA 2019(북미영상의학회)' 참여 등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향후에도 기업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첨단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