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코맥스 자회사 코맥스벤처러스, CES서 스타트업과 함께 AI 홈 결합 콘텐츠 시연

관련종목▶

코맥스 자회사 코맥스벤처러스, CES서 스타트업과 함께 AI 홈 결합 콘텐츠 시연

코맥스 자회사인 코맥스벤처러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IT 전시회인 ‘CES 2020’에서 육성 스타트업들과 함께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우수 기술융합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한 ‘2019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선발한 육성 스타트업들을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할 수 있도록 CES 2020 전시 참가를 지원했다. 이번 전시에 공개한 스타트업은 사업성, 시장성, 기술성이 우수한 팀으로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인공지능(AI)과 콘텐츠가 만나 풍요로워지는 생활기반형 콘텐츠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테크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와 AI 홈 전문기업 코맥스,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함께 모여 콜라보레이션을 이뤘다.
이번 전시는 ‘Smart Multi Dwelling Community’를 주제로 일상에 가까이 다가온 AI 기술이 ‘콘텐츠’와 융합해 실제 ‘AI 홈’ 플랫폼에서 거주자가 누릴 수 있는 생활기반형 콘텐츠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K-팝부터 거주문화까지 K-컬쳐 콘텐츠와 기술이 융합해 편리하고 미래지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 점에서 글로벌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부스에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방문해 우수 기술을 체험했으며 그 외 글로벌 AI 기업인 구글, 삼성 등이 방문하는 등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