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 2기 부트캠프 운영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12 15:38

수정 2020.01.12 15:38

청년·환경·농업 분야의 12개 팀 참여…인큐베이팅 시작

JDC 낭그늘 2기 인큐베이팅 부트캠프
JDC 낭그늘 2기 인큐베이팅 부트캠프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소셜벤처 지원사업 'JDC 낭그늘 2기' 팀별 대표와 운영진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큐베이팅 부트캠프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10일 진행된 이번 부트캠프 참가팀들은 가설사고를 통한 문제 발견과 해결 교육, 프로젝트 피어리뷰(peer review, 동료평가), 네트워킹, 제주 지역 투어와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낭그늘 2기에 선발된 소셜벤처 인규베이팅 12개팀은 ▷남의집 ▷대양정보 ▷도로시 ▷아이즈랩 ▷어플라이 ▷위대한상사 ▷이빛컴퍼니 ▷주신글로벌테크 ▷첫경험충전소 ▷체크잇 ▷카카오패밀리 ▷파란공장이다.

JDC는 이들에게 이달부터 약 두 달 반 동안 프로젝트 지원금 500만원을 지원한다. 이들은 전문가 상담 코칭과 멘토링, 자원 연계 서비스 등 제주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JDC는 인큐베이팅 기간을 거쳐 최종 심사 후 선발되는 액셀러레이팅 6개팀을 대상으로 평균 5000만원의 사업 지원금을 제공한다.
또 8개월 동안 독립 사무실과 사업화 자금, 전담코치의 밀착 코칭, 핵심 분야 비즈니스 성장 모듈, 네트워킹 및 임팩트 투자 유치 기회 등 JDC 낭그늘 맞춤형 집중 성장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낭그늘 2기 인큐베이팅이 부트캠프를 통해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며 "청년·환경·농업 분야의 사업모델을 갖고 있는 12개 소셜벤처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