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동의과학대 DIT스포츠재활센터, 체계적 시스템으로 선수 회복 돕는다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16 16:57

수정 2020.01.16 17:16

동의과학대 DIT스포츠재활센터, 체계적 시스템으로 선수 회복 돕는다


동의과학대 DIT스포츠재활센터, 체계적 시스템으로 선수 회복 돕는다

동의과학대학교 DIT스포츠재활센터는 부상 후 의사의 진단과 치료가 끝난 운동선수들이 완전하게 훈련 및 경기에 복귀할 수 있도록 재활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센터다. 선수들의 회복을 위해 스포츠재활 과정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 체계적 지도시스템을 비롯해 부산 지역 최고의 시설을 갖췄다. 웨이트 트레이닝, 수영, 인조잔디구장 등을 활용해 최상의 신체적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활프로그램은 종목별, 부상 부위별 개인맞춤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야구는 공을 던지는 동작으로 어깨, 팔꿈치 등의 관절 손상이 많아 경직된 관절과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운동이나 약화된 근력 강화 운동과 균형 향상을 위한 다양한 코어 운동이 수반된다.

또한 운동선수들의 스포츠재활 관련 사업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통한 스포츠재활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부산 지역 스포츠재활 활성화를 통해 경제적 이득 창출과 대학 이미지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태식 센터장은 "손상 후 의학치료가 끝나도 경기력 회복을 위한 근력, 지구력 운동 뿐만 아니라 반복손상과 새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라며 "수도권 중심의 스포츠재활 프로그램은 지방 스포츠인들의 재활을 어렵게 하고 있어 DIT스포츠재활센터가 최고의 시설과 인적자원으로 스포츠인들의 꿈을 이루는데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