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설 연휴, 게임 아이템 세뱃돈 받아볼까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23 11:58

수정 2020.01.23 11:58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웹툰' 설날 이벤트 페이지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웹툰' 설날 이벤트 페이지
[파이낸셜뉴스] 이번 설날은 게임과 함께!
2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이 설 연휴동안 이용자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각 게임사는 주력 게임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온라인게임 설날 대목맞이 이벤트 분주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29일까지 하루에 1번씩 도전 가능한 '스무고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보상으로 '네온 민트 구슬핀(남)', '네온 핑크 비단신(여)' 등을 제공하고,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쥐가 됐쥐 캐시모자'를 지급한다. 넥슨 '던전앤파이터'에서는 30일까지 게임 접속 10분을 유지할 경우 매일 다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복타임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또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하얀 쥐 아바타 2부위', '레전더리 휘장 선택 상자', '순수한 황금 증폭서' 등 추가 선물을 지급한다. 넥슨 'FIFA 온라인 4'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0회까지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설.확.행'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2] 설날 BP 꾸러미', '[20.02] 설날 선수팩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해 접속 시간에 따라 공개된 3개 아이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최대 6P까지 제공하는 누적 접속 포인트를 획득하면 '[20TOTY 포함]1200만 BP + 선수팩(1~3강)'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엠게임의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는 29일까지 현발파 지역 팔괘노인NPC(논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생명력과 내공력이 상승하는 설 맞이 특별 떡국과 만둣국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현발파 지역의 어른 NPC에게 세뱃돈을 전달 받아 어린이NPC에게 전달하면 경험치, 기연, 게임머니 획득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 받는다. 또 '신년은 아기곰과 함께' 의뢰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기연 상승 효과가 있는 령수 아기곰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의 PC MMORPG '뮤 온라인'은 내달 6일까지 설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주는 '신비의마스터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보너스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대폭 늘어나고, 강력한 성능의 아이템인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오디션'은 오는 30일까지 '설날맞이 윷놀이 한판'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간 중 매일 4회 윷을 던져 말판을 완주하면 도착한 말 개수에 따라 '그랜절 승리모션(무기한)', '설날 기념 펫(30일)','50% 할인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한다.

귀성길, 모바일 게임유저 잡아라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설날 테마의 스테이지가 추가돼 오는 30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최종 완료 보상으로 '희망 가득' 테마의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V4'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게임 재화인 골드와 교환할 수 있으며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으면 '희귀 동료',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를 통해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재료를 모아 복주머니를 만들면 '세뱃돈'을 획득할 수 있다. 세뱃돈을 '행운 상점'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26일까지 월드 우두머리가 기존 정해진 요일 외 추가로 등장하는 '설날 축제! 월드 우두머리 명절 인사'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은 '설날 프렌즈 세트' 코스튬을 추가하고 30일까지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뱃돈 블록'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블록 수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캐주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은 오는 29일까지 최근 업데이트된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구성된 '복주머니 선물'을 증정한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웹툰'은 23일부터 29일까지 설날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게시하거나 덕담을 댓글로 작성하면 그 누적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시나리오, 투기장, 초월의탑 등 다양한 모드에서 획득한 복주머니로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히어로 및 아이템이 접속 보상으로 지급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내달 10일까지 '설날 맞이 파티미션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달성한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누적 횟수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에서 '2020 신년 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오는 28일까지 파츠를 모아 2020년 신년 카드를 완성한 이용자에게 한정판 '하얀 쥐 데코', '브리커 가시복'을 선물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