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설 연휴 '병맛 코미디물' 어떨까

최갑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24 15:25

수정 2020.01.24 15:25

퓨처맨
퓨처맨
[파이낸셜뉴스]설 연휴를 앞두고, 독특한 색채의 코미디 시리즈가 찾아온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플레이는 23일부터 ‘SF 병맛 코믹 판타지 히어로물’ 퓨처맨 시즌 1~2를 비롯해 영화 ‘윤희에게’ 영화와 TV 시리즈 68편을 신규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퓨처맨은 지난해 ‘킬링 이브', ‘체르노빌’ 등의 독점 콘텐츠를 소개해 반향을 일으켰던 왓챠플레이의 2020년 첫 독점 콘텐츠다. 거대 제약회사 청소부로 일하는 게임 덕후 조쉬가 누구도 깨지 못한 극악 난이도의 게임 ‘바이오틱 워즈’를 클리어한 것을 계기로, 인류를 구할 ‘퓨처맨’으로 선발돼 세상을 지키기 위해 게임 속 캐릭터들과 시간 여행을 하는 이야기다. 기존 히어로물의 클리셰를 B급 감성 코믹물로 비틀어 냈다. 영화 헝거게임 시리즈의 주인공인 조쉬 허처슨이 어쩌다 히어로가 된 주인공 조쉬를 연기했다.
미국의 OTT 플랫폼 훌루 오리지널 시리즈다. 시즌 3는 올해 4월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퓨처맨은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이 연휴 동안 소파에 누워 보기 딱 좋은 코미디물이다. 퓨처맨은 천재적인 코미디언이자, 각본가, 제작자인 세스 로건이 연출한 것으로도 화제가 됐다. 세스 로건 특유의 ‘19금 개그’, ‘병맛 개그’의 향연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시즌 1은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82%, 시즌 2는 무려 100%다.

영화 윤희에게는 극장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고 종영한 지 2주만에 왓챠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된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공개되자마자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에 ‘윤희들’이란 팬덤까지 만들어내며 화제를 모았다.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딸 새봄과 함께 설원이 펼쳐진 오타루로 여행을 떠나는 ‘모녀 로드무비’다.
대배우의 반열에 오른 김희애와 걸그룹 I.O.I 김소혜의 출연으로도 화제가 됐다.

무한도전의 새로운 에피소드들도 추가됐다.
‘무도 큰잔치’, ‘인간 윷놀이’ 등 신년특집 시리즈 에피소드들이 설을 맞아 왓챠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된다.

cgapc@fnnews.com 최갑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