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신종코로나] 임병택 시장 “시흥에 첫 확진자 발생”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09 11:33

수정 2020.02.09 11:36

시흥시청 전경.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청 전경.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은 9일 오전 열린 긴급 언론브리핑에서 입장문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시흥에서 발생했다"며 “확진자는 분당서울대 병원으로 이미 이송되고, 확진자와 함께 생활한 아들과 며느리는 경기도 00의료원으로 이송, 격리됐다”고 밝혔다.

이어 “아들과 며느리는 정밀검사에 들어갔고, 아들 부부는 중국 광둥성에서 입국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확진자 이동경로와 접촉자는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공식 통보되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후 관련 내용은 시흥시청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히, 정확히 말씀 드리겠다”며 “시흥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시민 많은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임병택 시흥시장이 발표한 입장문 전문이다.

1.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조금 전(9일 오전 10시), 시흥시민 중 1인이 확진자로 공식 통보되었습니다.

2. 시흥시 매화동에 거주하는 73세 여성분이십니다.


3. 확진자는 분당서울대 병원으로 이미 이송되었고, 확진자와 함께 생활한 아들과 며느리는 경기도 00의료원으로 이송, 격리되었습니다(현재, 아들과 며느리는 정밀검사에 들어갔습니다. 아들 부부는 중국 광둥성에서 입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시흥보건소에 질병관리본부, 경기도 역학조사관팀이 상주하며 시흥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상황을 공유하고 대처 중입니다.

5. 시민께서 가장 걱정하고 계실 ‘확진자의 이동경로’와 ‘접촉자’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관의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공식 통보되는대로 시민께 빠르게 공지해 드리겠습니다(부정확한 정보로 야기될 혼란을 막기 위함임을 이해해주기 바랍니다)

6. 긴급 방역 소독팀이 확진자 자택과 인근 경유지를 방역, 소독 중입니다. 확진환자 발생 시 대응 매뉴얼에 따라, 더 많은 곳에 더 빠르게 대처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7. 이후,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히, 정확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8. 시흥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상황 대처와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구합니다.

2020. 2. 9. 오전 10시

시흥시장 임병택 올림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