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 美서 기관투자자 만난다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18 09:44

수정 2020.02.18 14:37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사진=fnDB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사진=fnDB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이 미국에서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만나서 기업설명회를 갖는다.

하이트진로는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해외 기업설명회(NDR)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NDR은 거래를 수반하지 않는 기업설명회를 의미한다. 지난해 12월 싱가포르에서 NDR을 진행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17~21일(현지시간) 뉴욕, 보스턴 등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NDR을 진행한다.

이번 NDR에는 김 사장이 직접 참여해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장과 기업가치 제고는 물론 해외 투자자들의 이해 증진을 통해 투자활동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김 사장은 2019년 경영실적을 설명하고, 지난해 출시한 ‘테라’ ‘진로’와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발포주 ‘필라이트’를 포함한 국내시장 현황과 해외시장 성장추세 등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두 신제품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7년만에 매출 2조원을 돌파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하이트진로의 2019년 매출액은 2조 350억원으로 전년대비 7.9%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기틀을 마련한 새로운 성장기반을 투자자들에 적극 설명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신뢰를 쌓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유도해 하이트진로의 기업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