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EBS, 라이브특강 20일까지 연장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3 13:15

수정 2020.03.13 13:15

[파이낸셜뉴스] EBS는 3월 학습 공백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진행한 라이브 특강을 20일까지 추가 진행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한 주 추가 연장하여 진행되는 라이브 특강에서는 사회탐구 영역의 인기 과목을 추가하여 EBS 최고의 강사진들이 주요 과목의 핵심개념을 정리한다. 학교 수업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첫 교시가 시작되며, 50분 강의 후 10분간 휴식하고 12시부터 13시까지 점심시간으로 운영하여 집에서도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이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댓글을 통해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고 함께 시청하고 있는 학생들과 실제로 수업을 듣고 있는 환경을 조성해 온라인 수업으로 학습 공백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 중학 라이브 특강도 추가된다. 19일에는 중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ebs 중학 사이트에서 주요 과목의 내신대비 공부법과 영역별 클리닉을 제공하고, 20일에는 ebs 초등 사이트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직 교사가 학교생활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시간 Q&A를 진행한다.


이밖에 지난 라이브 특강은 EBS 초, 중, 고교 사이트를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