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원스토어, 코로나19 관련 앱 메인 배치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6 10:55

수정 2020.03.16 10:55

원스토어, 코로나19 관련 앱 메인 배치
[파이낸셜뉴스] 앱마켓 원스토어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불안이 늘어나는 가운데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자 ‘신종 바이러스, 예방이 최우선’ 신규 섹션을 앱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코로나19 정보 앱을 신속하게 검색되도록 조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원스토어 앱의 해당 섹션에 접속하면 ‘코로나맵-코로나알리미’, ‘코백-코로나100m 알리미’와 같은 예방 앱과 ‘똑닥’, ‘마스크 알리미’와 같이 마스크 정보 앱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또 행정안전부 ‘안전디딤돌’, 경상남도 도청에서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경남’ 등 정부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정보 앱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원스토어는 이용자들이 찾는 앱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코로나’ 키워드에 대한 검색을 별도로 제한하지 않고 다운로드를 권고하되, 부적절한 목적의 앱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 및 신속한 대응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게임 분야에서는 채플린게임의 ‘쓰리킹덤즈M’, 준하이네트워크의 ‘검무’, 엑스엔게임즈의 ‘카오스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하며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중 ‘카오스모바일’은 인기 게임 '카오스 온라인'의 영웅들을 재탄생시킨 모바일 MMORPG로 출시와 동시에 인기몰이 중이다.
원스토어에서는 지난 4일 기준 인기·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다.

스토리 콘텐츠 분야에서는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 웹툰이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웹소설 ‘재벌가 차남은 먼치킨(작가 말리브해적)’은 재벌가의 막내가 주인공이라는 캐릭터 설정과 회귀물 클리셰를 게임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참신한 세계관으로 펼쳐나가며 인기리에 연재, 원스토어북스 2월 판타지 소설 부문 랭킹 4위까지 올랐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