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걸그룹 새 역사는 블랭핑크가? '사워 캔디' 뜨겁다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9 10:51

수정 2020.06.09 10:51

관련종목▶

레이디 가가와 협업곡 '사워 캔디' 세계 음악 시장 달궈
걸그룹 새 역사는 블랭핑크가? '사워 캔디' 뜨겁다

블랙핑크 /사진=fnDB
블랙핑크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9일 빌보드차트 트위터에 따르면, '사워캔디'는 13일자 '핫 100' 차트에서 33위로 데뷔했다. 블랙핑크가 가가의 노래에 피처링한 것이지만, 해당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K팝 걸그룹 최고 순위이기도 하다.

앞서 ‘Sour Candy'는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7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Sour Candy'는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 정상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없이 이뤄낸 성과다. 외신은 "'Sour Candy'가 오디오 영상만으로 1위를 차지한 것은 분명한 이례적 기록"이라며 놀라움을 나타냈다.

11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억대 뷰 콘텐츠 18편을 보유한 블랙핑크는 세계 음악 차트는 물론이고 유튜브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K팝 걸그룹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Sour Candy'로 또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5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 차트에 17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초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블랙핑크의 팔로우 수는 1600만을 돌파했으며, 'Sour Candy'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미국 톱50차트에서 3위, 영국 톱50차트 5위 등 주요 국가 차트 상위권 순위에 올랐다.

한편 블랙핑크는 이달 선공개 타이틀곡 발표 이후 오는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또한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이어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