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아기 울음소리 관련 강연 진행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19 13:35

수정 2020.06.19 13:35

관련종목▶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아기 울음소리 관련 강연 진행
[파이낸셜뉴스] 매일유업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 후 45년 간 부모교육을 지원했다. 올해 4월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했다. 이번이 세 번째 언택트 강의다. 지난 5월에 진행한 변영신 교수의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강의는 동시 시청자 수 1900여명과 누적 시청자 수 2300여 명을 기록했다.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에는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 한국 공식 트레이너이기도 한 해피벌스요가 최윤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울음으로 알아보는 5가지 아기 언어 교실’이다.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가 제안하는 아기 울음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에서는 아기의 울음소리가 신체적 반사를 기반으로 다섯 가지 특성 소리를 갖고 있고, 각각의 소리는 특정한 욕구를 표현한다고 본다.
양육자가 다섯 가지 특성 소리를 파악하면 아기의 울음 소리를 언어로 해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알맞은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기 울음과 관련된 궁금증이 있는 경우,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의 사전 질문 게시물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
앱솔루트 맘스쿨 사전 신청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젖병 소독기, 분유 포트, 역류방지 쿠션, 매일유업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