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 발간
서울시교육청은 23일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성과를 담은 백서인 '학교, 고운 꿈을 담다'(사진)를 발간한다. 시민들에게 성과를 알리고 국·내외 학교들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세계 30개국과 전국 시·도교육청과 공유한다.
서울시교육청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사업은 전국 시·도교육청과 학교 뿐 아니라 관심있는 건축디자이너들의 높은 관심과 노하우 전수 요청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하는 백서를 통해 30개국 대사관, 전국 시·도교육청 및 도서관, 일선학교에 노하우를 공유한다.
올해 발간하는 백서인 '학교, 고운 꿈을 담다'는 사용자 참여디자인을 통해 학생들의 생활공간을 창의적·감성적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학교공간 재구조화', 단조로운 학교 이미지를 재해석하는 '고운색 입히기' 등 디자인 혁신 및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교육공간 디자인 혁신의 성과를 정리한 백서를 발간해 국·내외의 교육 관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이 사업에 참여한 모든 분들의 노력과 성취가 서울을 넘어서 전국으로 세계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으며, 서울시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쉽게 다운로드해 열람할 수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