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서울시교육청, 공간혁신 사업 세계로 알린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23 06:00

수정 2020.06.23 06:00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 발간
서울시교육청, 공간혁신 사업 세계로 알린다
[파이낸셜뉴스] 서울시교육청이 지난해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추진한 136개교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성과를 세계에 알린다.

서울시교육청은 23일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성과를 담은 백서인 '학교, 고운 꿈을 담다'(사진)를 발간한다. 시민들에게 성과를 알리고 국·내외 학교들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세계 30개국과 전국 시·도교육청과 공유한다.

서울시교육청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사업은 전국 시·도교육청과 학교 뿐 아니라 관심있는 건축디자이너들의 높은 관심과 노하우 전수 요청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하는 백서를 통해 30개국 대사관, 전국 시·도교육청 및 도서관, 일선학교에 노하우를 공유한다.


올해 발간하는 백서인 '학교, 고운 꿈을 담다'는 사용자 참여디자인을 통해 학생들의 생활공간을 창의적·감성적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학교공간 재구조화', 단조로운 학교 이미지를 재해석하는 '고운색 입히기' 등 디자인 혁신 및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교육공간 디자인 혁신의 성과를 정리한 백서를 발간해 국·내외의 교육 관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이 사업에 참여한 모든 분들의 노력과 성취가 서울을 넘어서 전국으로 세계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으며, 서울시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쉽게 다운로드해 열람할 수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