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아이디어스, 정보람 쿠팡 전 대표이사 영입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14 10:02

수정 2020.07.14 10:02

정보람 백패커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 백패커 제공
정보람 백패커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 백패커 제공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 운영사 백패커가 정보람 쿠팡 전 대표이사(사진)를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로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보람 신임 COO는 글로벌 기업 머서, 엔씨소프트를 거쳐 쿠팡에서 핀테크 부문 각자대표를 역임하며 핀테크 사업을 주도했다. 정보람 COO즌 6년 간 쿠팡에서 자체 결제 서비스인 쿠팡페이를 구축하고 성장시켰고 로켓와우, 쿠팡이츠 등 신규 서비스 론칭도 이끌었다.

백패커는 내년 설립 10주년을 맞아 아이디어스의 빠른 성장을 조력하고 기업의 전반적인 개선과 운영을 맡길 수 있는 적임자를 오랜 기간 찾았다.
이번 정 COO 영입으로 백패커는 아이디어스 플랫폼을 더 개선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백패커의 향후 성장 전략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백패커는 주력 사업인 아이디어스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수공예 강의 금손클래스, 오프라인 매장 아이디어스스토어, 다이닝펍 아이디어스테이블, 공유공방 크래프트랩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 COO는 "아이디어스는 소비자들과 작가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플랫폼”이라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온 아이디어스가 세계적인 서비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