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지원 ‘든든 멤버십’ 도입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06 19:39

수정 2020.08.06 19:39

[파이낸셜뉴스]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가 청소매니저를 위해 단계별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든든 멤버십’ 제도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든든 멤버십은 총 4단계로 운영되며 책임보험 가입, 매니저 업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업무 교육을 수료한 청소 매니저에게 앞치마, 청소 용품 세트 및 가방, 배상 책임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또 전월 활동 시간에 따라 독감 접종, 명절 선물, 가족 조의금, 성과금 10만원을 지급한다.

청소연구소는 이미 청소매니저 편의를 위해 동영상 기반의 전문교육 및 상세 메뉴얼 지원, 업무 매칭, 고객 관리, 실시간 길찾기, 업무 후 즉시 보수 지급 등 기능을 제공하는 매니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청소연구소에는 청소매니저 약 2만5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전체 청소매니저의 약 80%에 독감 예방 접종을 비롯해 시기적으로 필요한 물품 지원을 했고, 이번에 체계적인 멤버십 제도를 구축한 것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매니저가 소속감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고 보다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업무 개선에 도움을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시장 전체 환경을 고려하고 플랫폼 노동에 대한 기업 지원의 좋은 선례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지원 ‘든든 멤버십’ 도입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