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대, 공식 유튜브 채널 '호심티비' 개설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23 10:06

수정 2020.08.23 10:06

입학전형·장학혜택 등 입시설명회 영상 공개 
광주대 입학홍보봉사단이 최근 광주 광덕고를 찾아 유튜브 '호심티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브이로그를 촬영하고 있다.사진=광주대 제공
광주대 입학홍보봉사단이 최근 광주 광덕고를 찾아 유튜브 '호심티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브이로그를 촬영하고 있다.사진=광주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대(총장 김혁종)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호심티비'를 개설해 운영한다.

광주대는 유튜브 '호심티비'를 통해 2021학년도 입학전형과 학부(과) 전공 안내 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또 광주대의 국책사업유치 성과와 장학혜택, 학생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직원과 입학홍보봉사단이 직접 참여해 학교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소통창구로 활용하며, 웃음과 재미를 더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에 앞서 광주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학교와 학부(과) 소식을 전하고 있다.

광주대는 총학생회, 신문방송사 등과 연계해 코로나19 여파로 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있는 신입생과 학교생활을 그리워하는 재학생을 위해 학교 추억의 명소와 대면 수업 진행 시 진행되는 각종 행사 등을 '호심티비'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대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매년 진행해 오던 수험생 1대 1 입학상담을 온라인 화상채팅 입학상담으로도 진행한다.

화상채팅 입학상담은 광주대 홈페이지 '입학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가능하며, 수험생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상담받을 수 있다.
화상채팅 방식을 원하지 않을 시에는 카카오플러스와 카카오보이스톡,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