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국내 여행지 인기 속 ‘강원도’ 향한 관심 급증…막바지 분양 중인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인기도 ↑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27 09:28

수정 2020.11.27 09:28

국내 여행지 인기 속 ‘강원도’ 향한 관심 급증…막바지 분양 중인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인기도 ↑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해외로 향하는 하늘길이 여전히 막혀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내 여행지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며, 실제 국내 여행지를 찾는 방문객 수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됨에 따라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고, 독립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나 콘도, 캠핑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호캉스’가 여행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것. 호캉스족이 즐겨 찼는 대표적인 지역 중 하나로는 강원도가 있다. 타 지역에 비해 인구밀도가 비교적 낮고, 동해와 산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최적이라는 평이다.

개선된 접근성도 강원도의 인기에 힘을 불어넣었다.
지난 2017년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돼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강화됐고, 서울과 강릉을 연결하는 KTX도 개통됐다.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2026년예정)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7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으로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이처럼 각광을 받고 있는 강원도 일대에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운영하는 ‘카시아 속초’가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전 세계 24개국에서 47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 중인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 운영을 맡은 레지던스로, 반얀트리 그룹의 레지던스 브랜드인 '카시아'가 국내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다.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연면적 12만 560㎡, 높이 99m,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성은 전용면적 31~128㎡의 객실이 A타입부터 S타입까지 다양하게 선보여진다.

글로벌 호텔&리조트 체인의 최상급 서비스와 어메니티를 경험할 기회로, 전 객실에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욕조와 발코니, 바다가 침대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공간 배치가 일품이라는 평이다. 인도어 히노키 풀과 발코니가 전 객실에 제공돼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도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탁 트인 오션뷰를 품은 인피니티 풀에는 모래사장이 더해진다. 현대적인 감각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 상층의 루프탑 공간은 동해바다가 선물하는 낭만과 여유를 선사한다. 지하 1,000m 광천수로 힐링할 수 있는 고급 스파와 사우나 등도 마련된다. 내부 곳곳에 인도어 풀장과 키즈 풀, 피트니스, 레스토랑 등이 갖춰지며, 국제회의 및 비즈니스 행사가 가능한 400석 규모의 연회장도 계획된 상태다. 세계적 아트북 출판사인 ‘애술린(Assouline)’ 라이브러리 라운지도 마련된다.

극대화된 외관의 조형미도 눈여겨볼 만하다.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 건축가가 책을 모티브로 한 통합 디자인을 구현했다. 시설부터 디자인까지 고품격 고급 레지던스로 조성된다.

계약 시 카시아 속초 계약자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계약자는 국내 최초로 ‘생추어리 클럽’에 가입돼 생추어리클럽 네트워크에 속한 해외 소재 반얀트리,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 호텔과 리조트 예약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최상 요금(Best Available Rate)’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호텔 시설 내 마련된 스파 시설과 레스토랑 이용 요금도 할인된다. 더불어 푸껫, 빈탄, 랑코에 위치한 리조트에서는 골프 요금 할인 혜택까지 제공된다.

보유한 숙박권은 반얀트리,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 소유주에게만 제공되는 교환프로그램(The Exchange Programme)을 통하면, 해외 사용이 가능하다. 연간 사용권 30일 중 최대 15일을 교환소에 맡길 수 있는데 이를 교환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반얀트리 그룹의 다른 호텔이나 리조트를 예약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 정주 여건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내 대표 해양관광도시인 강원도 속초시는 동해와 설악산 등 풍부한 자연환경이 장점이다. 서핑과 요트는 물론 영랑호 CC와 델피노CC, 파인리즈CC 등이 인접해 각종 레포츠를 즐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2017년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접근성도 상당히 좋아졌다.

카시아 속초는 개별 등기를 통한 오너십제로 운영된다. 1년 중 30일(성수기 7일, 주말 및 공휴일 7일, 평일 16일)은 사전 예약을 통해 계약자가 희망하는 시기에 이용할 수 있다. 남는 335일은 반얀트리 그룹에서 위탁 운영하며, 수익금이 배당된다.


카시아 속초는 강남구 청담동에서 VIP 라운지를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선착순으로 잔여세대를 계약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 및 방문 안내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