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국민연금 가입내역, 네이버 앱으로 확인한다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30 14:38

수정 2020.11.30 14:42

관련종목▶

네이버-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전자문서 확대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국민연금공단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내역을 비롯해 국민연금 가입내역 등 다양한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앞서 네이버와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11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네이버는 MOU 체결 이후 국민연금공단 전자문서 발송을 위한 개발 작업을 완료했다며 11월30일 이같이 밝혔다.

이를 통해 네이버 이용자들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각종 안내문을 네이버 앱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다. 또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는 모바일 문서가 도착했을 때뿐만 아니라 미확인 문서에 대해 주기적으로 ‘푸쉬(Push) 알림’을 제공, 잊어버릴 염려 없이 문서를 적시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로 발송된 전자문서를 마감시간 내 열람하지 못한 경우에는 국민연금공단의 다른 전자문서 서비스로 연계 발송되거나 종이우편으로 발송된다.

네이버는 전자문서 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12월 중순부터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내 곁에 국민연금’), 홈페이지 내 로그인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인증서로 가입내역 조회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할 수 있다.


네이버-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전자문서 서비스 본격 확대. 네이버 제공
네이버-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전자문서 서비스 본격 확대. 네이버 제공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네이버 안에서 건강, 연금, 세무 등 각종 안내문과 고지서들을 쉽게 확인하고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 및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네이버 인증서와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