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파수, 美제조업 그룹과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강세

이진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9 09:29

수정 2020.12.29 09:29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파수가 미국 제조업 그룹과 보안 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운영 계약 소식에 강세다.

29일 오전 9시 28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파수는 전 거래일보다 470원(6.01%) 오른 82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파수는 미국의 대표적 설비 및 기계 제조 기업집단과 제품 공급 및 시스템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집단은 발전 의료 등 다양한 제조부문 계열사를 가지고 전 세계 20만명 이상의 종업원을 두고 있는 곳으로 전해졌다.

이번 계약 대상 제품은 파수의 핵심 제품인 이디알엠 제품군이며, 파수는 자사 제품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 운영까지 맡는다. 내년 1월 첫 주부터 시스템 구축을 시작해서 상반기 내에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파수 이강만 부사장은 “첫 번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사용자 수 확대를 위한 추가 오더가 예상되고, 다른 계열사들도 마스터 계약에 따라 언제든 제품과 서비스 구매 오더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한다”며 “동 기업집단의 수많은 파트너사들도 협업을 위해 파수 시스템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향후 파트너사들의 자체 보안을 위한 별도 시스템 구축 가능성도 높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fnljs@fnnews.com 이진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