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밴드, 시험출제 등 원격교육 기능 강화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15 09:33

수정 2021.02.15 09:33

관련종목▶

3월 신학기 대비, 지난해 10월부터 기능 개선

시험출제 및 자동 채점, 문진표 제출 및 관리 등
[파이낸셜뉴스] 네이버는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네이버 밴드’와 관련, 비대면 등 원격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직 교사들 피드백 기반으로 어린이 전용 밴드, 시험 출제, 문진표 관리, 쌍방향 수업 기능을 점진적으로 개선한 것. 우선 만13세 미만 네이버 밴드 이용자를 위한 ‘키즈 서비스’는 검색 메뉴가 없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불특정 공개밴드 및 콘텐츠에 노출되지 않고, 서비스 내 광고 및 추천 기능도 제공 받지 않는다. 밴드 개설 시 ‘어린이용 밴드’로 설정 후 구성원을 초대하면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밴드, 3월 신학기 앞두고 원격수업 기능 강화. 네이버 제공
네이버 밴드, 3월 신학기 앞두고 원격수업 기능 강화. 네이버 제공

또 간단한 쪽지시험부터 과제 제출 및 평가까지 가능한 ‘퀴즈’ 기능도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밴드에서 객관식 시험, 단답형 주관식, 서술형 과제를 출제할 수 있다.
이 중 객관식 문항은 미리 입력한 답으로 자동 채점된다. 시험 결과를 통계적으로 분석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오는 16일부터는 코로나19 문진표 제출과 관리를 돕는 ‘설문’ 기능도 지원된다.
밴드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설문을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네이버 밴드에 도입된 ‘비디오콜’은 오는 24일부터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밴드를 이끌고 있는 네이버 그룹&CIC 김정미 책임리더는 “네이버 밴드는 지난해 원격교육을 안전하게 지원하면서 신학기 밴드 개설 수 누적 7만8000개, 가입자 수 135만명을 기록했다”며 “올해도 현직 교사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한 신규 기능들로 교육현장을 더욱 밀착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