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홍준표 "與, 문재인 적폐수사 두려워 검찰 해체하려는 것"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03 08:18

수정 2021.03.03 08:18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시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시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의 직접 수사를 대신하는 중대범죄수사청 설립을 추진 중인 것과 관련해 “정권이 넘어가면 차기 정권이 또 다른 검찰 간부를 자기들이 당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 커서 이런 검찰은 해체해야겠다고 생각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3일 페이스북을 통해 “벼락 출세한 중앙지검장 앞세워 중앙지검 특수 4부까지 만들어 이명박, 박근혜 정권 적폐수사를 강행하면서 그렇게도 모질게도 정치 보복을 하더니 (이런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공수처에 이어 중수청을 또 설치한다고 난리법석”이라며 “집권 말기에 와서 국가수사청, 공수처를 설치해 검찰의 힘을 빼더니 이제 와서 검찰수사권을 마지막으로 해체하는 수순은 중수청을 설치한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야 어떤 수사체제가 들어온들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만 그렇게 정치보복에 견마지로를 다한 검찰이 토사구팽되어 몇 달 남지 않는 검찰 총장이 별 의미 없는 직까지 건다고 비장하게 말하는 것을 보는 지금의 검찰 현실을 나를 포함한 검찰 선배들은 과연 어떤 기분으로 보고 있을까?”라며 “권력의 사냥개 노릇이나 하면 그런 꼴을 언젠가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을 진즉 알았어야 했는데 만시지탄”이라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