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변태의 헌옷 수거'…여성 속옷·스타킹 골라 손빨래, 재판매한 유튜버

뉴스1

입력 2021.03.30 14:55

수정 2021.03.30 15:14

한 유튜버가 여성의 속옷 등을 의류수거함에서 수거해 재판매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썸네일 갈무리 © 뉴스1
한 유튜버가 여성의 속옷 등을 의류수거함에서 수거해 재판매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썸네일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한 유튜버가 의류 수거함에 버려진 여성 속옷과 스타킹 등을 직접 수거해 손빨래하며 이를 재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헌옷수거함에 옷 넣을 때 조심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옷 정리할 때 헌옷수거함에 버려도 되는지 알아보려고 유튜브에 검색하다가 이런 영상을 봤다"며 "남의 속옷을 본인 구독자한테 돈 받고 팔더라"고 전하며 여러장의 속옷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실제 유튜브 채널에 '헌옷수거함' 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글쓴이가 언급한 내용처럼 수거된 옷 등을 재판매 하고 있는 많은 영상들이 확인된다.


또한 특정 채널에는 의류 수거함에서 여성 속옷과 스타킹 등을 직접 수거해 손으로 빨거나 차에 싣고 있는 내용의 썸네일과 다수의 영상들이 업로드 된다.

이와 함께 해당 유튜버는 "모든 중고 의류는 미성년자에게는 판매하지 않는다"며 "성인임을 동의(자기소개)하시고 문자를 남겨달라"는 채널에 대한 설명을 남기기도 했다.

더불어 여성의 원피스를 입고 직접 모델이 되기도 하고 일부 영상은 따로 분류해 회원이 아니면 볼 수 없도록 만들어 놓기도 했다.

특히 자신을 '변태'로 지칭하는가 하면 '변태 변태하는 우리도', '변태의 헌옷수거', '신나게 속옷 손빨래', '스타킹 이모팬티 여자속옷' 제목에는 자극적인 키워드들이 많이 담겨 있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영상에는 속옷만 따로 모아져 있고 본인 스스로 자기 변태라길래 이래도 되는 건가 싶었는데 문제없는 것인가요?", "저거 파는 사람이 제일 이상하다 역겹다", "속옷을 수거함에 넣는 사람보다 그걸 파는 사람이 더 이상해 보입니다"라면서 다양한 반응들을 남기고 있었다.

한편 의류 수거함은 헌 옷이나 신발을 재이용하기 위한 취지로 마을 곳곳에 설치돼 있다.
의류 수거함은 개인 사업자가 영리적인 목적을 위해 설치한 사유물이며, 수거된 의류는 고물상에 판매되거나 수출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