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B증권, 'KB 천연가스 선물 ETN' 신규 상장 

김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03 11:44

수정 2021.06.03 11:44

KB증권, 'KB 천연가스 선물 ETN' 신규 상장 
[파이낸셜뉴스]KB증권은 3일 뉴욕상품거래소(NYMEX)에 상장돼 있는 천연가스 선물에 투자하는 ‘KB 천연가스 선물 상장지수증권(ETN)’ 및 ‘KB 인버스 천연가스 선물 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천연가스는 석유, 석탄에 이은 세계 3대 에너지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친환경 연료라는 테마가 부각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원자재 상품이다. 미국의 CME그룹 산하 NYMEX에서는 천연가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을 상장했으며, 글로벌 지수사업자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다우존스인덱스(Dow Jones Indices)사는 해당 선물을 활용해 천연가스에 정방향 및 역방향으로 투자할 수 있는 Dow Jones Commodity Index Natural Gas TR과 Dow Jones Commodity Index Natural Gas Inverse TR을 산출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해당 지수들을 기초지수로 하며, NYMEX 천연가스 선물일간수익률의 1배를 추종하는 ‘KB 천연가스 선물 ETN(H)’과 -1배를 추종하는 ‘KB 인버스 천연가스 선물 ETN’ 신규 ETN 2종을 출시했다.

‘KB 천연가스 선물 ETN(H)’는 환헤지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에만 연동되나, ‘KB 인버스 천연가스 선물 ETN’은 환노출형 상품으로 지수수익률과 별개로 원/달러 환율변동에 따라 추가 손익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두 상품은 각각 만기 5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5월 25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해당 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상품 관련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