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삼성전자, 올림픽 마케팅 돌입… 메타버스 플랫폼 마련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5 18:08

수정 2021.07.15 18:33

관련종목▶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마련한 '갤럭시 선수 라운지' 전경 삼성전자 제공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마련한 '갤럭시 선수 라운지' 전경 삼성전자 제공
도쿄올림픽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글로벌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올림픽 마케팅에 돌입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올림픽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15일 일본 도쿄 2020 하계올림픽(이하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 지역파트너로 시작해 1998년 일본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줄곧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전 세계 스포츠팬과 미디어 관계자 등을 위해 가상 기술을 활용한 '삼성 갤럭시 도쿄 2020 미디어센터'와 '삼성 갤럭시 하우스'를 개설했다.


버추얼 미디어센터에서는 3차원(D) 화면으로 구성된 올림픽과 패럴림픽 관련한 실시간 뉴스와 사진을 볼 수 있다. 참가 선수 응원을 위한 소셜 캠페인 ?#TweetToCheer?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삼성 갤럭시 하우스를 만든다. 16일 문을 여는 갤럭시 하우스에서 방문자들은 도쿄 올림픽과 관련된 콘텐츠와 도쿄 올림픽 핀을 활용한 비디오 부스 20종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하우스의 최상층에는 최초 공개되는 BTS셀피존을 4주간 운영한다.
제한적이지만 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도쿄 하라주쿠와 선수촌 등 두 곳에서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선수촌에 위치한 '갤럭시 선수 라운지'는 선수들 전용 체험 공간으로 이곳에서 선수들은 올림픽 에디션 폰을 지급 받고 포토존, 메시지 월 등 체험존과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을 경험할 수 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