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엔젤리그 "가장 선호하는 비상장주식은 카카오모빌리티"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9 08:49

수정 2021.07.19 08:49

관련종목▶

[fn마켓워치]엔젤리그 "가장 선호하는 비상장주식은 카카오모빌리티"

[파이낸셜뉴스]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엔젤리그는 조합 지분 거래내역을 확인한 결과 사용자가 가장 선호한 비상장주식 조합은 카카오모빌리티(41.7%)라고 19일 밝혔다.

이어 컬리(27.8%), 무신사(16.7%), 야놀자(8.7%) 순이다.

엔젤리그는 "6월 들어 카카오의 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계열사들의 연이은 상장 소식이 들리면서 카카오모빌리티의 거래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최소 단위로 거래된 금액을 비교해보면, 무신사 조합의 지분이 10,000원으로 0.01주 거래 됐고, 카카오모빌리티 조합의 지분이 11,000원으로 0.21주 거래됐다. 가장 인기가 많은 카카오모빌리티 조합 지분의 경우 오픈 2주 만에 100건이 넘는 매물이 등록돼 거래 되고 있다.

조합지분 거래는 출시 후 거래규모 10억원을 돌파했다.
엔젤리그는 공동구매(클럽딜) 형태로 조합을 만들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리아에셋증권의 네고스탁과 연동을 통해 비상장주식을 보유한 조합의 지분을 소수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오현석 엔젤리그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주식의 경우 장외시장에서도 찾기 힘들어 인기가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그렇다고 장외시장에서 주식의 희소성이 상장 이후 주가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비상장주식에 투자한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니니 회사의 전망과 주가를 잘 살펴보며 투자에 유의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엔젤리그는 패스트파이브, 쏘카, 빗썸, 코인원, 루닛 등의 인기 스타트업 주식 조합이 오는 8월 내 설립 1년이 경과돼 지분거래가 가능 할 것으로 봤다.

한편, 엔젤리그에서 설립된 조합 중 크래프톤이 곧 상장 예정에 있다.
엔젤리그를 통해 투자한 크래프톤의 주당 가격은 16만원으로 공모가 밴드보다 훨씬 낮아 크래프톤 조합원들의 수익은 300%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